[제국의아침2] 가장 풍요로운 게임이 머무는 곳

날짜 : 2015-06-25

작성자 : FANN

 

송나라(960~1279)는 중국 역사상 가장 풍요롭고 번영하였던 시기였습니다. 이러한 번영의 정책 이면에는 문인 위주의 임명체계를 기반으로 정치, 군사, 재정의 모든 최종적인 의사 결정을 내리는 것으로 송나라 번영의 토대를 만들었습니다. 양쯔강 유역을 중심으로 농업, 상업, 제철업, 제조업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발달하였으며, 화폐도 널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 토대를 바탕으로 송나라는 경제적인 최고의 시기를 맞이하였고제국의 아침2은 송나라 경제의 배경을 그리고 있으며, 영웅문으로 유명한 작가 김용 소설의 시대적 배경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국의 아침이라는 타이틀처럼 처음 접속을 하면 제국을 건설하기 위한 기반부터 만나게 됩니다중심이 되는 관청을 기준으로 인력 공급을 할 수 있는 민가와 그 외 건물을 설립할 수 있도록 나무 공급을 하는 삼림이 기초가 되어 각자의 제국을 건설합니다.

 

도시 짓는 게임을 접해 봤던 사람은 너무나도 쉽게 할 수 있으며처음 시작하더라도 퀘스트(튜토리얼)를 따라가면 새로운 건물을 짓기와 기존에 있던 생산 건물의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쉽게 게임 시스템의 적응할 수 있습니다.

 

[ 관청 ]

 

최대 업그레이드는 관청을 기준으로 적용되며, 예로 관청이 5인 경우 민가를 6으로 업그레이드가 할 수 없으며, 민가는 5까지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모든 생산되는 업그레이드 기준은 관청으로부터 설정됩니다. 민가는 인력조달을 하는 곳으로 다른 생산 시설에 인력조달 인원을 모두 배치하면 건물을 추가로 건설할 수 없습니다.

 

관청은 관직에 따라 업그레이드가 되며, 관직은 일정 조건에 도달하면 다음 관직으로 승급될 수 있습니다. 관직을 지속적으로 올려야지 제국의 번영과 활성화가 더욱 발전되어 군사력을 증강시켜 토벌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구성은 게임시스템 구분의 따라 효율적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경제적인 구성의 인터페이스는 하단의 배치되어 있으며, 군단 및 장비, 병종, 장수 등의 무인을 위한 증강 시스템은 우측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국이 번영하면서 추가되는 새로운 시스템은 각 성격에 맞게 위치에 배치되며, 특징적인 시스템은 추가되면서 상단에 자동으로 배치됩니다.

 

 

 

 

제국의 아침2에서는 게임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특별한 시스템을 다양한 방법으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 스토리 상황 배경 시스템

 

시대적 상황을 대변하는 화석강 호송은 물품 배달 선박을 이용한 당시의 시대적 상황을 보여주면서 배에 대한 약탈 및 이벤트를 구현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약탈을 하거나 수송을 하는 것에는 횟수 제한이 설정되어 있으며, 일정 시간(11:30, 19:30)에는 금나라의 함선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조정 기관과 협력하는 시스템인 조정원조 기능은 세금과 지방관청에 발전이 협력하는 제도하에 발생 되었습니다. 금화와 은화, 마을의 번영을 위해 거래하는 제도입니다.

 


 

< 스토리 시스템 상세 안내 > 

화석강 호송

조정원조

 

 

- 일상 수행 시스템

 

생산 및 자원수확을 통해 제국을 만드는 것은 항상 수행하는 일상적인 시스템을 기초로 합니다. 경제적인 기초 시설과 유교적인 풍토의 사상인 제사와 미녀시스템은 일상적인 생활을 하는 것과 같은 세상을 시스템으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생산관리를 통해 얻는 자원은 시장의 번영과 경제적인 안정을 기초로 자신의 제국이 뻗어나가는데 일조하는데, 기준 생산 시간은 6시간을 기초로 합니다. 언제든지 중간에 수확이 가능하며, 시장거래도 자유롭게 활 수 있습니다.

 


 

 

제사를 통해서 장수에게 필요한 혼석을 얻을 수 있으며, 미녀를 통해 병사의 사기를 올려 전투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 외 전투 및 육성을 통해 일상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 일상 수행 시스템 상세 안내 > 

일상관리

생산관리

시장

건물

내정 및 관직


 

- 전투 및 육성 시스템

 

역사적으로도 부국강병을 위해서는 군사 시설에 엄청난 투자를 해야 합니다. 제국의 건설에서도 그러한 부분이 그대로 적용되는데, 벌어드린 경제적인 기반은 군사를 운영하는데 밑거름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장수와 병종을 꾸준히 육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병종은 보병, 궁병, 기병은 각 상대에 따라 강하고 약한 병종이 있으며, 장수도 능력치 및 기술에 따라 특수적인 장단점을 갖게 됩니다.

 




 

 

각 장수는 능력치와 장비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며, 전투 기술을 습득하여 군단 전투를 벌이면서 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 전투 및 육성 시스템 상세 안내 > 

장수육성

장비강화

장비세련

고급전투

군단

기술

병종

장비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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