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N WORLD 이용약관
제 1 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브이코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부터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의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은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규를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사전공지 외에 일정기간 이메일, 동의여부 확인 등의 수단을 통해 명확히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보며, 뜻을 명확히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개정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약관 준칙 및 해석)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2) 유료서비스와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본 약관에서 정하는 정책에 의거해 권리 및 의무를 보장 또는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용어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②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회원정보’라 함은 회원이 가입 시 신청한 양식에 기재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의미합니다.
 ⑤ ‘제공자’라 함은 회사에 통신판매중개를 의뢰한 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사용자에게 직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⑥ ‘서비스’라 함은 제공자의 서비스를 회사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및 관련 정보의 유통 결제지원 등의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⑦ ‘결제수단’이라 함은 회원이 제공자의 유료서비스를 구매하는데 사용되는 G캐시 등을 의미합니다.
 ⑧ ‘유료서비스’라 함은 결제수단을 통해 이용하는 제반 서비스로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인터넷 서비스 및 콘텐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⑨ ‘캐시’라 함은 ⑧호의 결제된 사항을 서비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포인트의 대표 명칭으로 인터넷상 사이버머니를 말하며, 회사의 서비스 운영방침에 따라 해당 명칭은 서비스 방법에 따라 다른 명칭으로 부여될 수 있습니다.
 ⑩ ‘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본인의 귀책사유 없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된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의 매수 금액에서 그 사용에 따른 이익을 공제한 후 결제에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5 조(이용계약 성립)
1) 사용자는 회원가입을 통해 약관의 내용에 동의 절차를 거쳐 가입신청을 제출하고 회사는 이를 승인함으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동의 여부 확인으로 신청양식을 작성하며,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이를 준수하는 것에 동의로 간주합니다.
2) 제공자가 있는 개별 서비스의 성립은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하고 제공자의 이용약관 및 이용 관련 정책에 동의하여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만 18세 미만 사용자가 사용신청을 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고, 구체적인 동의절차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 6 조(이용신청 승인여부 및 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회원에게 일정한 절차에 따라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은 승낙을 하지 않거나 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누락, 오기하는 경우
 ②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③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④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⑤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⑥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⑦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⑧ 기타 회사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거나 요건에 충족되지 않은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회원정보 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간주합니다.
 ①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정책을 위반한 경우
 ②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혀 법적인 조치를 위한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활성화로 동종 및 관련 서비스 업체와 전략적인 파트너 제휴 계약 후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 혜택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원의 사전 동의로 진행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망법’ 등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적법한 절차라 판단되는 경우

제 8 조(회원정보 부여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으나 회사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수정을 제한합니다.
2) 회사는 회원정보 열람할 수 있는 관리자는 최소화로 하고, 취급 직원의 수시 교육으로 회원정보 방침의 준수를 지키도록 노력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원정보에 저장된 내용이 변경되었을 경우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변경된 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의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 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을 통해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가입 신청,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연락처, 이메일 등 회원의 정보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아이디(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② 다른 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③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④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 및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⑤ 서비스에 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⑥ 유료서비스를 제3자에게 이익을 목적으로 판매하는 행위
 ⑦ 모욕적이거나 개인 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이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⑧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이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⑨ 다른 사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⑩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⑪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⑫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⑬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⑭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기타의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⑮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0 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 11 조(이용계약 제한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원탈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아이디, 닉네임, 이메일 및 비밀번호, 연락처를 도용한 경우
 ②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③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⑤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⑥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⑦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⑨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 은 경우
 ⑩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최근 3개월 이내 서비스 이용기록(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정보 보호의 효율성을 위해 사용 제한이 가능
 ⑬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12 조(이용범위 및 정보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관련법에 따라 언제든지 이메일, SMS 등의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제3자 정보제공 동의한 회원은 회사의 제3자 제공자들이 서비스상에서 콘텐츠 및 정보를 게시하는 것과 관련하여 광고 및 서비스 관련 사항을 게재할 수 있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서비스는 콘텐츠 및 정보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기되는 질의사항이나 기타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에서 행하는 광고의 종류 및 범위는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3 조(제공자 서비스의 규정)
1) 제공자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정기적인 점검 및 특별한 사유 발생시 점검을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제공자의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제공자의 계약이 해지 또는 종료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해당 내용 이용이 종료되거나 제한되며, 서비스 제공 사이트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제공자 관련 서비스 문제의 경우 제공자의 약관 또는 정책에 따라 진행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문제의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4) 제공자는 서비스 종료 시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기간제 유료아이템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의 요구, 서비스 중단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영구아이템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 아이템의 이용 기간으로 봅니다.

제 14 조(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교체를 위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의 일시 중단은 공지사항을 통해 최대한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최대한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3) 사용자에 대한 본 서비스의 제공을 영구적 또는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귀하에게 사전 통지를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4) 회사는 객관적인 절차 및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이용 및 저장에 대한 제한을 설정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제 15 조(캐시 서비스 이용)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이용료 결제, 환불 등에 관한 사항은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및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로 회사는 유료서비스 제공화면 또는 결제화면 등에서 이러한 사항을 별도로 표시합니다.
3) 회원은 캐시의 양도 및 대여 등 어떠한 처분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캐시 획득,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캐시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되면 캐시 회수 및 관계법령에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무료로 축적된 캐시는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또한 소멸시키는 경우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으며, 해당 일정은 공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통지를 합니다.

제 16 조(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의 기존 게시물 또한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와 연관성이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가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⑥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 경우
 ⑦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한 경우
 ⑧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 활동물 게재하는 경우
 ⑨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⑩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⑪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 서비스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개별 서비스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 저작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리를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서비스의 다른 부분에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 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저작권 정책)
1) 회사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존중하며, 관계 법률을 준수하여 합리적으로 회사에 제공된 저작권위반 신고에 대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저작권 침해가 주장되는 내용은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상습적인 문제가 발생되는 회원은 이용중지 권한이 있습니다.
 ① 저작권자의 실제 서명이나 전자 서명이 있는 경우
 ② 침해 당했다고 주장되는 식별자료
 ③ 귀하의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등 개인 정보와 관련된 내용이 표시된 경우
 ④ 문제가 제기된 자료를 이용하는 방식의 해당 자료
 ⑤ 기타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하거나, 저작권이 인정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제 19 조(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쪽지,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쪽지,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서비스를 회원은 회사의 제3자 제공자들 및 파트너들이 서비스상에서 콘텐츠 및 정보를 게시하는 것과 관련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서비스는 콘텐츠 및 정보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기되는 질의사항이나 기타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상에서 행하는 광고의 종류 및 범위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0 조(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사용자 이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사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사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제공자의 서비스와 회사의 서비스는 각각의 책임 하에 서비스됩니다. 회사는 제공자의 서비스에 관여하지 않는 관계로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제공자의 서비스 문제 발생에 따른 손해는 제공자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공자와 같은 서비스를 하는 경우 약관에 따른 제공자의 책임을 집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것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제공자가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사업적 판단에 의해 종료시키는 경우 회사와 제공자에 체결된 약관 및 정책, 안내에 따라 처리 진행되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지 않는 한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관련하여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규정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3 조(재판관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1 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브이코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중에서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의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②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서비스’라 함은 제공자의 서비스를 회사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및 관련 정보의 유통 결제지원 등의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⑤ ‘제공자’라 함은 회사에 통신판매중개를 의뢰한 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사용자에게 직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⑦ ‘결제수단’이라 함은 회원이 제공자의 유료서비스를 구매하는데 사용되는 G캐시 등을 의미합니다.
 ⑧ ‘유료서비스’라 함은 결제수단을 통해 이용하는 제반 서비스로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인터넷 서비스 및 콘텐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⑨ ‘충전’이라 함은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납입하였거나 납입할 금액에 상응하는 캐시를 사용자의 계정에 적립하여 주는 것을 말합니다.
 ⑩ ‘캐시’라 함은 ⑨호의 결제된 사항을 서비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최대한 조치하며, 회사의 서비스 운영방침에 따라 해당 명칭은 서비스 방법에 따라 다른 명칭으로 부여될 수도 있습니다.
 ⑪ ‘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본인의 귀책사유 없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된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의 매수 금액에서 그 사용에 따른 이익을 공제한 후 결제에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 조(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은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규를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사전공지 외에 일정기간 이메일, 동의여부 확인 등의 수단을 통해 명확히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보며, 뜻을 명확히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개정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약관 준칙 및 해석)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2) 유료서비스와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본 약관에서 정하는 정책에 의거해 권리 및 의무를 보장 또는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유료서비스 충전)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의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충전 금액을 회사에 납부하여 캐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2) 캐시를 구매하는 회원은 반드시 실명 확인 또는 인증을 거쳐 충전해야 합니다.
3) 회원이 회사에서 정한 결제수단으로 충전한 금액을 정상적으로 지불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4) 14세 미만 미성년자 회원이 결제수단을 통해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5) 법정대리인의 동의는 인증서, 이메일, 휴대폰, 우편, 팩스,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유료서비스 사용)
1) 회사는 제 5 조에 따라 회원에게 충전하여 주고,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이 충전 받은 캐시를 사용하여 유료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결제하면 해당 금액을 회원의 캐시 차감 및 해당 서비스 방법에 의해 적용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캐시를 충전하거나 사용한 경우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캐시의 충전 또는 사용 내역을 확인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캐시는 회사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약관 명시 제반 사항으로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 삭제될 수 있습니다.
4) 본인 인증 절차 등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간에 연동하여 캐시를 전환한 후 각 인터넷 서비스를 관리하거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유료서비스 유효기간 및 사용취소)
1) 회원이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자진 탈퇴할 경우 사용자가 보유한 캐시는 자동으로 소멸되어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탈퇴한 이후에는 유료서비스의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사용하여 차감된 서비스는 사용 취소를 할 수가 없습니다.
3)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정상적인 유료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유료서비스로 즉시 환원 처리합니다.
4) 캐시는 마지막 사용일로부터 5년 경과 시 상거래관련법령에 따라 소멸됩니다. 관련법령 기간 개정이 있는 경우 해당 관련법령의 의거합니다.
 
제 8 조(유료서비스 환불)
1) 회원이 충전한 캐시 중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환불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환불 금액의 환불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환불수수료를 공제하지 않습니다.
 ① 캐시를 충전했으나 캐시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하나도 없는 경우
 ② 회원이 충전하고 결제 대금을 입금 및 처리가 완료되었으나, 회사의 서비스 문제로 회원에게 충전되지 않은 경우
2) 회사는 결제승인취소가 가능할 경우 결제승인취소 기능으로 환불을 대신하고 동일 결제수단으로 결제 금액의 환불 시행을 합니다.
3) 회원이 캐시의 결제수단을 통해 충전하지 않은 캐시의 경우 명시된 기간 내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기간이 지난 캐시는 소멸되고 현금 환불 서비스는 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사용자에게 환불하는 캐시 잔액이 금일천원(1,000원) 미만일 경우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문제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확인 과정을 거쳐 과오금 전액을 환불 처리합니다. 단, 회원의 문제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위 항목의 환불 신청 절차로 환불 처리됩니다.
 
제 9 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 유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의 불만 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설비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신속하게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0 조(회원 권리 및 의무)
1) 회원은 회사의 유료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 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유료서비스와 관련한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제한합니다.
2) 회원은 타인의 명의,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기타 결제수단 등 관련된 개인정보나 금융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 사용을 제한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서비스 제공하는 행위를 제한합니다.
4)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사용 이외의 목적은 제한됩니다.
5)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기타 결제수단 등 관련된 개인정보나 금융정보는 사용자 본인이 직접 관리하여야 하며, 타인이 사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1 조(유료서비스 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아이디, 닉네임, 이메일 및 비밀번호, 연락처를 도용한 경우
 ②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③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⑤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⑥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⑦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⑨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⑩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최근 3개월 이내 서비스 이용기록(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정보 보호의 효율성을 위해 사용 제한이 가능
 ⑬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12 조(유료서비스 제공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한 경우
 ② 서비스 시스템으로의 교체 등을 위한 회사가 필요한 경우
 ③ 시스템, 기타 설비의 장애,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④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사유 발생 시 부득이할 경우 공지 및 예고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손해배상)
1)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 및 이용약관, 유료서비스와 관련한 세부 지침, 관계법령의 의거한 의무를 위반함으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4 조(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제공자의 서비스와 회사의 서비스는 각각의 책임 하에 서비스됩니다. 회사는 제공자의 서비스에 관여하지 않는 관계로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제공자의 서비스 문제 발생에 따른 손해는 제공자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공자와 같은 서비스를 하는 경우 약관에 따른 제공자의 책임을 집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것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제공자가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사업적 판단에 의해 종료시키는 경우 회사와 제공자에 체결된 약관 및 정책, 안내에 따라 처리 진행되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지 않는 한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관련하여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규정준용)
1)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본 약관 및 이용약관, 유료서비스와 관련한 세부 지침, 관계법령의 의거한 상호 합의하에 분쟁을 해결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6 조(분쟁해결)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1. 청소년 보호정책의 목표
주식회사 브이코드(이하 ‘회사’)는 청소년이 유해한 환경에서 보호될 수 있도록 청소년을 위한 건전한 서비스 환경을 위해 조성하고자 노력합니다.
 
2. 청소년 보호 제재 활동
1) 청소년의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 보호 계획의 수립
2) 청소년의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 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3) 정보통신 업무 종사자에 대한 청소년 보호를 위한 교육 실시
4) 청소년의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 처리
5) 그 밖에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필요한 사항
 
3. 청소년 보호 계획
회사는 청소년은 미래를 책임지고 나갈 소중한 보호 대상임을 인식하며, 청소년 보호와 관련된 규정을 준수하고 적극적인 청소년 보호정책을 통해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환경제공에 앞장섭니다.
 
4. 청소년 접근제한 및 관리 조치
회사는 청소년을 보호하고자 관련법률에 따라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 정보에 접근 할 수 없도록 청소년 보호정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저해하는 음란, 불법 등 유해한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건전한 사용 환경을 조성하는데 끊임없이 지속적이고 개선방안을 마련합니다.
 
5. 청소년 보호를 위한 업무 종사자 교육 시행
회사는 업무 종사자에게 청소년 보호와 관련된 교육을 시행합니다. 청소년 보호 교육은 청소년 보호책임자가 교육하거나 필요의 경우 외부 전문가 및 기관에 위탁하여 시행합니다.
 
6. 청소년 권익 보호
회사는 청소년이 성, 나이, 학력 등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차별 받지 않도록 정보접근에 대한 기회균등을 보장하여 사회적 노력을 지지합니다.
회사는 청소년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이를 철저하게 보호하여, 권리가 보호되고 존중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7.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회사는 청소년의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사는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해 안내를 제공합니다.
 
고객센터 : 02-845-4567
E-mail : PSH@VCODE.CO.KR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식회사 브이코드(이하 ‘회사’)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관계 법령의 의거한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이용 등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필수정보: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2) 실명인증 정보: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아이핀 번호(아이핀 사용자의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및 미성년자의 법률행위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 확인
3) 서비스 이용 정보: 쿠키, IP주소, 접속 로그,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결제 기록
4) 부가서비스를 포함한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해당 개인정보의 추가 제공 동의를 받는 경우
5) 민원 처리 및 안내 서비스, 이벤트 진행을 위한 수집,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및 동의
회사는 인터넷 서비스, 서면양식, 전화, 팩스,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제휴사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사용자의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중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등에 동의절차를 거쳐 [동의] - [확인]의 절차가 진행되면 동의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3. 개인정보 이용 목적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1) 회원 관리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 비인가 사용의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 처리, 14세 미만 아동 및 청소년의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및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구매 및 요금 결제, 콘텐츠 제공, 유료 서비스 이용 과금, 본인인증, 금융 서비스
3) 마케팅 및 광고 활용
새로운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 정보 전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통계학적 관련 서비스, 접속 빈도 확인
 
4. 개인정보 보호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하며, 기술적인 대책을 강구하고 안전한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비밀번호 암호화로 사용자 본인만 알고 있으며, 비밀번호 변경 방법도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회사는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주기적인 업데이트와 새로운 바이러스 출현에 대응하여 관련 조치를 취하는데 주력하여 시스템적 보안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관련 법률 규정 및 내부정책의 보안기능을 통해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4) 개인정보 관련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수시 교육으로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지키도록 노력합니다.
5) 개인정보 취급의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 및 조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단, 회사가 의무를 다한 상황에서 사용자 부주의에 의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보유를 원칙으로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의 각 항목을 위해 보존 이유를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항목

이유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접속 로그, 접속 IP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6개월

 회원탈퇴 후 개인정보

 민원처리 및 중복 식별

 1개월

 
6.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회사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목적, 동의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사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정보를 수집하거나 제공 이전 내용에 대한 설명과 함께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며, 동의하지 않은 경우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여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학술 연구, 통계자료 및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로 하는 개인정보의 경우
4) 회원이 이용약관, 정책과 관련된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운영, 설치 및 거부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란?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사용자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경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사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사용 목적
웹사이트에 대한 방문 및 사용형태, 사용자규모, 보안접속 여부, 취향과 관심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등 마케팅을 위한 회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3) 쿠키의 사용 선택
사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브라우저 옵션을 설정하여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는 일부 서비스 사용에 차질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쿠키의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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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 파기 및 방법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는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통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 원칙 후 파기 됩니다.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를 진행하는 방법은 전자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 재생을 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를 진행하며,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사용자의 법정대리인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사용자의 법정 대리인은 등록된 자신의 개인정보,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를 하지 않고 거부하거나 회원탈퇴(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 절차에 따라 가능하며, 회원탈퇴 시 탈퇴 메뉴를 직접 이용하여 열람하거나, 수정 혹은 탈퇴가 가능합니다. 또는 개인정보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의 수단으로 전달하여도 해당 절차에 따라 조치가 됩니다.
3) 사용자가 개인정보에 대한 오류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약 제 3자에게 동의 절차를 통해 이미 전달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4) 회사는 사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다른 용도로 열람이나 이용을 할 수 없도록 조치됩니다.
 
10. 개인정보 책임자 연락처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민원을 개인정보책임자, 담당부서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로 연락하면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책임자]
이름: 김은서
직책: 팀장
전화번호: 02-845-4567
이메일: psh@vcode.co.kr
 
개인정보침해와 관련된 상담이나 신고가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18 / http://www.1118.or.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단 (02-3480-3571 / http://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182 / http://www.ctrc.go.kr/)
 
11.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내용 추가, 수정 및 삭제가 있는 경우에는 개정되기 전 최소 7일부터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 사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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