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한 점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Q. [회원&정보] 개인 정보 확인 및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로그인을 하신 후

    좌측에 로그인 박스에 '내정보'를 누르시거나,

    우측 상단에 '내정보' 메뉴를 누르시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 확인 및 변경은 

    다시 계정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입력 확인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위 사항으로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고객센터(02-845-4567)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 Q. [설치&실행] 화면 실행에 문제 있는 경우 그래픽 드라이버를 확인하세요.

    A.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 대부분 그래픽 드라이버의 고사양을 원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실행이 안되는 경우 그래픽 드라이버를 추가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시는 그래픽 카드를 확인 후 관련된 그래픽 드라이버 및 다이렉트x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는 그래픽 드라이버 및 다이렉트x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Intel 그래픽 드라이버

    ATI Radeon 그래픽 드라이버

    Direct X(다이렉트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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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설치&실행] 게임 이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A.

    웹게임은 이용 시 호환성이 원활하지 않아 웹브라우저에서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혹 게임 로딩 중 멈춤현상이나 팅김현상 등이 발생하는 경우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다른 웹브라우저 게임실행: 크롬, 브라우저, 오페라

     

    2) 메모리 최적화 하기: 웹게임은 웹을 기반으로 하는 특성상 1시간 이상 지속하면,

    메모리가 많이 쌓이게 되어, 게임 이용에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수시로 메모리를 최적화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정기적인 캐시 파일 삭제

     

    위의 방법대로 이용하시면, 더 원활하게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게임문의] G캐시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A.

    결제를 통해 충전을 하면 G캐시가 충전됩니다.

    G캐시는 FANN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모든 게임을 이용하는데 사용되는 캐시입니다.

     

    여러게임을 접속하더라도, 각 게임마다 별도로 결제를 하지 않아도

    G캐시만으로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Q. [게임문의] 게임 연령 제한이 있나요?

    A.

    FANN에서 제공하는 웹게임은 청소년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청소년보호법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게임 정책에 명시된 기준으로 연령이 제한되며,

    게임 서비스를 클릭하면 서비스 사이트 우측 하단에 표시됩니다.

  • Q. [결제문의] G캐시를 선물할 수 있나요?

    A.

    G캐시는 FANN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G캐시는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 없습니다.

     

    FANN에서 등록된 모든 게임을 이용하는데 사용이 가능하여,

    해당 계정의 게임 사용 시 이용만 가능합니다.

  • Q. [회원&정보] 아이디를 찾고 싶습니다.

    A.

    좌측에 로그인 박스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신 후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에서 정보제공 동의 후

    휴대폰 인증 및 아이핀 인증을 통해서 아이디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 바로가기

     

    위 사항으로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고객센터(02-845-4567)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 Q. [회원&정보]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A.

    좌측에 로그인 박스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신 후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에서 정보제공 동의 후

    휴대폰 인증 및 아이핀 인증을 통해서 아이디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 바로가기

     

    위 사항으로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고객센터(02-845-4567)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 Q. [회원&정보] 아이핀 인증은 무엇인가요?

    A.

    아이핀(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입니다.

     

    아이핀은 국가에서 공인한 기관을 통해서만 발급받을 수 있으며,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아이핀을 번호를 통해 본인확인의 사이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민간에서 자체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지 않으면서 개인 식별 및 본인 인증이 가능하며,

    아이핀 번호는 변경이 가능하여 유출의 경우에 있어서 주민등록번호보다는 덜 민감한 사항으로 정부 정책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아이핀은 아래와 같은 본인확인기관(4개)과 공공아이핀센터(1개)를 통하여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아이핀 발급기관

     ☞ 서울신용평가정보 [ 바로가기 ] (Siren24 I-PIN, 1577-1006)

     ☞ 코리아크레딧뷰로 [ 바로가기 ] (KCB I-PIN, 02-708-1000)

     ☞ NICE평가정보(한국신용정보) [ 바로가기 ] (Nice I-PIN, 1588-2486)

     ☞ NICE평가정보(한국신용평가정보) [ 바로가기 ] (가상주민번호, 1600-1522)

     ☞ 행정자치부 제공 본인확인 서비스 [ 바로가기 ] (공공 I-PIN, 02-818-3050)

  • Q. [회원&정보] 휴대폰 인증을 해야만 하나요?

    A.

    휴대폰 인증은 사용자를 인증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사용자 인증은 꼭 필요하며, 추가적인 인증방법으로는 '아이핀 인증'이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확인을 통해 휴대폰을 통해 결제 진행하면, 충전 및 요금부과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절차가 진행됩니다. 또한, 도용 및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으로도 사용합니다. 

     

    휴대폰 인증 시 6자리 인증번호를 정확히 입력해 인증 절차를 거치면,  계정에 대한 인증이 완료되어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회원&정보]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회원탈퇴를 하면 보관하던 캐시 및 계정의 복구는 불가능하게 됩니다.

    탈퇴 요청 후 30일이내까지만 보관이 되며, 30일이 지난 시점부터는 완전히 소멸되기 때문에 탈퇴를 하시는데 신중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탈퇴 진행 방법은 로그인을 하신 후 상단 메뉴 '내정보'가 있습니다.

    '내정보' 메뉴를 클릭하시면 회원탈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추가 인증을 진행하신 후에 해당 절차가 진행됩니다.


    기타 문의는 1:1문의로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02-845-4567)로 연락을 주세요!

  • Q. [결제문의] 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A.

    로그인을 하신 후 로그인 박스에 있는 거래 내역을 클릭하시면

    결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문의사항은 1:1문의 글을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02-845-4567)로 문의를 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결제문의]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발급을 받나요?

    A.

    현금 영수증의 요청은 1:1 문의 글을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02-845-4567)로 문의를 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은 고객님이 등록한 발급 정보 기준으로 발급되며,

    발급 정보를 요청하지 않은 건에 대해서는 발급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결제금액: 1원 이상

    - 발급시점: 결제 완료 시점

    - 발급대상: 가상계좌(실시간 계좌이체)


     

    발급된 현금영수증 확인은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요청 처리 후 익일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 국세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 Q. [결제문의] 현금영수증 발급이 안됩니다.

    A. 현금 영수증의 요청은 1:1 문의 글을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02-845-4567)로 문의를 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은 고객님이 등록한 발급 정보 기준으로 발급되며,

    발급 정보를 요청하지 않은 건에 대해서는 발급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결제금액: 1원 이상

    - 발급시점: 결제 완료 시점

    - 발급대상: 가상계좌(실시간 계좌이체)


     

    발급된 현금영수증 확인은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요청 처리 후 익일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 국세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 Q. [결제문의] G캐시를 충전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G캐시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우선 FANN의 회원이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인증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바로가기


    충전은 사이트 젤 위에 '상품결제' 메뉴를 누르시거나,

    FANN의 왼쪽 로그인 박스 하단에 있는 'G캐시충전' 을 누르시면 G캐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 충전페이지 바로가기

     

    충전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은 휴대폰, 신용카드, 계좌이체, 상품권으로 가능하며,

    원하시는 가격대별로 나누어져 충전할 수 있습니다.

  • Q. [결제문의] G캐시란 무엇인가요?

    A.

    G캐시는 FANN에서 서비스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전자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회원님이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현금 1원당 G캐시 1G의 비율로 환산되어 충전됩니다.

    G캐시를 충전하면 서비스 FANN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모두를 원활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설치&실행] 게임 실행하는데 문제가 있어요.

    A.

    게임 실행이 안되는 것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점검하시고, 해결을 하시면 게임을 원할하게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1) 회원님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CPU, VGA, 비디오드라이버,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치료 등을 해주신 후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권장합니다.

     

    2) 사용중인 인터넷 환경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렉 현상 및 느려짐 현상이 발생하여 로딩이 오래걸리는 문제가 있거나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 및 네트워크 연결 상태의 이상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웹브라우저를 오랜 시간 켜 놓으면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모든 웹브라우저를 종료한 후 다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쿠키 삭제를 진행하신 뒤 다시 접속을 시도해 보시기를 안내드립니다.

    인터넷 창에서 상단 메뉴 [인터넷] - [도구] - [인터넷 옵션] > '쿠키 삭제'

     

    4) Adobe Flash Player 삭제 후 재설치, 업데이트

     ☞ Adobe Flash Player 사이트 바로가기

     

    5) 인터넷 브라우저 변경

      : 익스플로러 사용자의 경우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다른 브라우저 사용을 해보세요.

     ☞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 오페라 다운로드 바로가기

     

    6) 임시저장 용량 제한 문제

      : 위의 사항으로 해결이 안된 경우 임시저장 용량 제한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추가적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시작] - [실행] 창에서 { cmd }를 입력한 후, 새롭게 열린 창에서 { del *.sol/s }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임시저장 삭제가 됩니다. 그 후에 브라우저 재실행하시면 됩니다.

      ② ①의 방법이 어려우신 경우 인터넷 창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탭 검색기록 '삭제' 클릭하시면 됩니다.

     

  • Q. [결제문의] G캐시 충전 결제 수단에는 어떠한 것이 있나요?

    A.

    FANN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G캐시를 충전해야만 합니다.

    G캐시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결제 수단을 통해 충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1) 충전 수단

     ① 휴대폰: 만 19세 미만 명의는 이용불가(19세 미만 명의는 부모님 동의하에만 가능)

    - 휴대폰(일반 휴대폰 결제 방식)

    - 폰빌(결제자에게 연락되어 휴대폰 동의 버튼을 누르는 방식)

     ② 신용카드: 결제 대행사 다우페이의 서비스 방식

     ③ 가상계좌

     ④ 상품권

    - 해피머니상품권

    - 도서문화상품권

    - 문화상품권

    - 게임문화상품권

     

    2) G캐시란?

    G캐시는 충전 후 사용하는 방식으로 결제를 진행하면 G캐시가 충전되어 보유하고 있는 G캐시를 통해 FANN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즉시결제

    G캐시는 위의 결제수단으로 결제한 금액만큼 바로 결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검증 후에 결제 수단 적용되어 있으며,

    G캐시의 결제 수단은 앞으로도 계속 늘려갈 예정입니다.

  • Q. [결제문의] 결제된 G캐시의 환불 및 취소가 궁금합니다.

    A.

    회원님이 직접 충전하여 보유 중인 G캐시의 취소를 원하시면,

    고객센터(02-845-4567)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를 통해 구입하신 캐시의 경우 구매일 기준 7일 이내에 미사용인 상태라면 

    결제 취소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충전수단의 경우 취소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환불 수수료]

    G캐시에 대하여 환불 시 10%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환불 불가]

    - G캐시 잔액이 1,000원 이하일 경우

    - 충전한 G캐시를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게임 머니로 환전된 경우

     

    [1:1 문의 환불 신청방법]

    - 아이디 확인

    - 계정 실명 확인

    - 환불 아이디의 실명 통장 사본(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 신분증 사본(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확인)

    - 환불사유(해당 내용 기재)

    - 연락처 : 연락 가능한 휴대폰 번호

    (본인 명의에 계좌번호가 아니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Q. [게임문의] 게임이용 중 팅기거나 로딩 화면에서 멈추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A.

    게임 이용 중 문제가 있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확인하신 후 게임 접속을 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1) 인터넷 쿠키 삭제 후 재실행

     : 익스플로러의 경우 인터넷 창을 열어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탭 검색기록 '삭제' 클릭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2) Adobe Flash Player 삭제 후 재설치, 업데이트

     ☞ Adobe Flash Player 사이트 바로가기

     

    3) 인터넷 브라우저 변경

      : 익스플로러 사용자의 경우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다른 브라우저 사용을 해보세요.

     ☞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 오페라 다운로드 바로가기

     

    4) 임시저장 용량 제한 문제

      : 위의 사항으로 해결이 안된 경우 임시저장 용량 제한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추가적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시작] - [실행] 창에서 { cmd }를 입력한 후, 새롭게 열린 창에서 { del *.sol/s }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임시저장 삭제가 됩니다. 그 후에 브라우저 재실행하시면 됩니다.

      ② ①의 방법이 어려우신 경우 인터넷 창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탭 검색기록 '삭제' 클릭하시면 됩니다.

  • Q. [게임문의] 게임 로딩 화면에서 넘어가지 않아 플레이를 할 수 없습니다.

    A.

    해당 오류는 세가지의 원인을 확인하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회원님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CPU, VGA, 비디오드라이버,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치료 등을 해주신 후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권장합니다.

     

    2) 사용중인 인터넷 환경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렉 현상 및 느려짐 현상이 발생하여 로딩이 오래걸리는 문제가 있거나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 및 네트워크 연결 상태의 이상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웹브라우저를 오랜 시간 켜 놓으면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모든 웹브라우저를 종료한 후 다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마지막으로 쿠키 삭제를 진행하신 뒤 다시 접속을 시도해 보시기를 안내드립니다.

    인터넷 창에서 상단 메뉴 [인터넷] - [도구] - [인터넷 옵션] > '쿠키 삭제'

     

    위의 사항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시면,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으니 

    잠시 후 다시 접속을 시도해주시길 바랍니다.

     

  • Q. [설치&실행] 게임 실행에 필요한 브라우저는 어떠한 것이 있나요?

    A.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은 대부분 웹브라우저(web browser)를 기반의 게임으로 일반 웹브라우저에서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아래와 같은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게임 이용을 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구글 크롬

    (Chrome)

    파이어폭스

    (Firefox)

    오페라

    (Opera)

     

     

     

     

  • Q. [설치&실행] Adobe flash player 옵션을 확인해야 합니다.

    A.

    Adobe flash player 옵션에서 '허용&취소'를 누르면 게임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Adobe flash player 추가 설명법 작성 }

    < 그림 삽입 install.jpg >

     

    웹게임의 특성상 정보 저장이 많은 있는 경우에는 아래 링크에서 설정된 저장을 올바르게 변경하셔야만 게임을 이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 Adobe 설정 옵션 바로가기: [ Adobe flash player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 ]

     

    Adobe flash player 옵션 설정법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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